마케팅 초보를 위한 책 5권 추천
저는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마케팅과 전혀 관련되지않은 곳에 일하고 있는 월급쟁이입니다
예전부터 마케팅에대한 관심이 있었는 데 공부를 하거나 따로 행동한 것이 없었습니다
최근 마케팅을 배우면 어딘가에 도움이 되는 일이 생길 듯하여 마케팅 입문자인 제가 읽어보려고 그리고 저같은 마케팅초보자에게 소개도 해줄 겸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마케팅 초보를 위한 책을 검색해본 결과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은 책이 있어서 같이 공유할 겸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책 5권이 적당히 읽기에 좋은 숫자라고 생각해서 마케팅 입문자 책 5권을 추천드립니다
1. 에픽 콘텐츠 마케팅 / 조 풀리지
에픽 콘텐츠 마케팅은 '시장을 지배하는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조 풀리지는 2001년에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콘텐츠 마케팅 단어의 창시자입니다.
그는 콘텐츠 마케팅 에이전시를 13년 동안 운영하며 분야를 막론하고 규모가 큰 글로벌 기업들과 규모가 매우 작은 회사 등 기업관련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해왔고,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콘텐츠 마케팅’의 비법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616759
에픽 콘텐츠 마케팅 | 조 풀리지 - 교보문고
에픽 콘텐츠 마케팅 | 『에픽 콘텐츠 마케팅』의 저자는 2001년부터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창시자이며, 콘텐츠 마케팅 에이전시 ‘콘텐츠 마
product.kyobobook.co.kr
2.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홍성태
'책으로 만나는 홍성태 교수의 브랜딩 명강의'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홍성태 교수는 심리학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교수님이신데요.
이 책에서 마케팅의 탄탄한 학문적 역량과 수많은 기업을 컨설팅한 경험을 기반으로 소비자 심리의 관점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 브랜드의 비결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브랜딩의 다양한 의미를 제시하고 브랜딩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룹니다.
애플, 앱솔루트 보드카, 맥도날드 등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살아남은 브랜드와 사라진 브랜드의 차이점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024381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홍성태 - 교보문고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상품이 아닌 가치를 팔아라!브랜딩의 중요성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하는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이 책은 브랜딩의 다양한 의미를 제시하고 브랜딩의 전
product.kyobobook.co.kr
3. THE NEW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이랑주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10가지 법칙'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CEO부터 경영 전문가, 창업 컨설턴트까지 입을 모아 추천하는 마케팅 분야의 바이블이라고 합니다
국내 최초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박사 이랑주작가는 비주얼 전략이 단순히 디자인의 문제가 아니라 마케팅, 브랜딩, 경영 전략의 핵심임을 알려주는 독보적인 활동을 해왔습니다.
필요해서 사는 게 아니라 갖고 싶어 소비하는 시대에 꼭 필요한 비주얼 마케팅의 법칙들을 만나보자.
같은 물건도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저절로 사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인간의 오감을 어떻게 자극하느냐에 따라, 한번 보았을 뿐인데 기억에 오래 남고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게 만드는 10가지 행동설계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951859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이랑주 - 교보문고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이 책을 읽고 나면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인다” 대기업 CEO부터 경영 전문가, 창업 컨설턴트까지 입을 모아 추천하는 마케팅 분야의 바이블!사람이 ‘좋다’고 느끼
product.kyobobook.co.kr
4. 포노 사피엔스 / 최재붕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라는 부제를 갖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마치 신체의 일부처럼 여기는 인류, 포노 사피엔스는 불과 10년 사이 엄청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촉발시켰고, 이로 말미암아 인류 사회는 거대한 근간의 변화를 겪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니 블록체인이니 듣기만 해도 아리송한 기술의 변화와 더불어, 시장 생태계의 중심에 등장한 ‘신인류’로 인해 전 세계 비즈니스 질서와 자본의 무게가 재편되고 있는 것이다. 문명의 교체가 일어나는, 바야흐로 ‘혁명의 시대’입니다.
이 책은 제4차 산업혁명의 출발을 인류의 변화에서 풀어낸 것으로, 신인류의 등장과 특징과 그들이 축이 된 새로운 문명의 실체, 산업군별 시장 변화와 소비행동의 변화,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가 포노 사피엔스의 시각으로 세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혁명의 시대 속에 위기보다는 기회를 볼 수 있도록, 혼란스러움보다는 현명함을 지닌 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혁명이라는것은 특별한 비즈니스 세계에서가 아니라, 우리의 매일매일 안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024778
포노 사피엔스 | 최재붕 - 교보문고
포노 사피엔스 | 포노 사피엔스 문명을 이해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살아남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명운이 달려있다!인문과 공학을 아우르는 통찰과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지난 10년간 발생
product.kyobobook.co.kr
5.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이승민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라는 부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저자가 그동안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답변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한 것으로,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왜 똑같은 마케팅을 하고 누구는 매출 10배를 올리고 누구는 매출 부진으로 가게 문을 닫아야 할까? 저자는 이를 마케팅완성 6단계 핵심원리로 설명해줍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857762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이승민 - 교보문고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우리 회사를 어떻게 알리고 홍보해야할까?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그간 저자가 강의와
product.kyobobook.co.kr
이렇게 정리해보니 더 읽고 싶은 책들이네요.
저도 위에서 소개해드린 다섯가지 책을 열심히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소한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어 근육을 만드는 복식호흡법 (0) | 2023.01.31 |
---|---|
여름하면 떠오르는 여름 이미지 (사진, 글 등) (0) | 2023.01.29 |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변경 방법 (개명,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개인통관고유번호변경) (0) | 2023.01.26 |
주말의 취미 책을 읽고 공감글 위로글 인상깊은 문구 좋은글귀 노트에 옮겨 적기 (2) | 2023.01.24 |
세상에서 제일 간단한 자취생 요리, 요알못도 가능한 쉬운 가성비 요리 (0) | 2023.01.21 |
댓글